본문 바로가기
그림그리기/손그림

내맘대로 수채화 - 다이소 물감 으로 그리기 2탄 [연어초밥]

by 온새Me 2021. 1. 30.
다이소 3천 원짜리 수채화 물감으로 연어초밥 그리기

 

다이소 물감으로 그리기 2탄

오늘은 연어초밥을 가져왔습니다

 

딸기와 연어초밥은 같은 날 영상을 찍었고 마찬가지로 카메라 배터리 문제로 핸드폰으로 촬영을 했어요

그러다 보니 주변이 나와서 사진이 조금 지저분하니 그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ㅜㅜ

 

그리기 곧바로 시작할께요

그리고 다이소 수채물감 사용 후기는 맨 아래  있어요~ 수채물감 후기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 봐주세요!!

 


 

 

 

우선 주황색과 노란색 그리고 물을 섞어서 맘에 드는 연어 색을 만들어 주세요

그다음 이렇게 곡선을 쓱 그어주세요

 

 

 

 

그다음 곡선에 맞춰서 연어 줄무늬를 생각하면서 연어살을 그려줍니다

참고로 저 붓도 다이소에서 3천 원에 구매했어요 ㅎㅎ

되도록 넓은 붓으로 한 번에 쓱쓱 그어 주세요~ 초밥이다 보니 붓 자국이 남으면 안 이쁘거든요

 

 

 

 

이렇게 모양을 잡아 그려주었어요~ 두께는 취향에 따라 더 얇게 그려주셔도 되고

가운데 v모양도 취향에 따라 그냥 일자로 쭉 그려주셔도 돼요

 

 

 

 

그다음 만들어준 연어 색에 주황색이랑 빨간색 아주 조~~ 금 섞어 더 진한 연어 색을 만들어준 뒤 덧칠해줍니다

 

 

 

 

그리고 또다시 주황색이랑 빨간색 아주 조~~금 섞어 더더 진한 연어색을 만들어준뒤 또 덧칠해줍니다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생각해가면서 칠해주세요

 

 

 

 

흰색으로 선을 좀 더 또렷해 보이게 그려주고 윤기가 더 나보이 게 덧칠해주었습니다

사실 안 덧칠해도 됐어야 했는데 물감이랑 붓이 익숙하지 않아 색 조절에 실패를 했습니다..ㅠㅠ

 

 

 

 

검은색 조금에 흰색을 섞어 회색을 만들어서 밥을 그려주었습니다

원래 수채화에서는 흰색을 잘 안 섞고 검은색에 물을 많이 섞어서 쓴다고 알고 있는데 (흰색을 섞으면 불투명이 돼서...;;)

다이소 검은색은 너무 검고 좀 탁해서 그냥 흰색을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이 부분은 편하신 방법으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뭔가 심심한 거 같아서 연어초밥 글씨도 써주었습니다

 

 

 

 

완성!


 

 

 

 

 

평소에 저는 윈저 앤 뉴튼 / 사쿠라코이 / 시넬리에 등등 수채화물감 검색하면 나오는 지극히 유명한 제품들을 주로 사용하지만

앞전에 딸기와 이번 연어초밥은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3천 원짜리 다이소 수채화 물감을 사용해보았어요

다이소 물감으로도 이 정도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이 정도는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또 발색도 궁금했고,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도 궁금했거든요

 

사진에 보이는 물통, 팔레트, 사용한 붓, 물감 모두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사용해보고 느낀 건 확실히 비싼 물감과는 차이가 있구나?ㅋㅋ

 

우선 가성비야 말할 것도 없이 좋죠ㅋㅋ

그렇지만 우선 색이 너무 쨍하게 튀어요. 하지만 조색을 하면 또 이쁘게 섞이지 않아요ㅜㅜ

그나마 초록색+노란색, 주황색+노란색 정도는 괜찮은데 나머지 색들은 이쁘게 섞이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물 번짐을 표현하려고 했을 때 그라데이션이 이쁘게 안되고 색이 약간 탁하게 혼색이 되는 것도 있어요

또 적은 면적을 바르는데도 많은 양의 물감을 필요로 하더라고요

 

결론적으로는 그냥 싸게 한번 사용해보거나 급하게 필요하시다거나 혹은 아이랑 놀거나 하는 정도는 괜찮지만

수채화 컬러링북을 한다거나 수채화를 배우려고 사는 거라면 조금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ㅎㅎ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