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그리기/손그림

오일파스텔로 디저트 그리기 - 딸기파운드케이크

by 온새Me 2021. 3. 12.
오일파스텔로 디저트 그리기 - 내가 찍은 사진 그리기

 

요즘 글쓰기에 많이 뜸뜸하지만 그래도 나름 꾸준히 그리고는 있는 온새미 입니다. ㅎㅎ

오늘은 오일파스텔로 디저트를 한번 그려봤어요.

 

예전에 코로나 터지기 전에 친구네집 근처 카페에서 먹었던 딸기파운트케이크 사진 찍어놓은것을

오일파스텔로 한번 그려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저트 그리기에 맑은 색감이 필요한 커피나, 음료 같은것은 수채화가 더 잘어울리지만

치즈케이크 라던가 아이스크림 이라던가 하는건 꾸덕한 느낌의 오일파스텔이 더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재료 느낌이 달라서 같은 그림이여도 완전 다른 분위기가 나기 때문에

한 사진으로 두가지를 모두 그려보는것도 참 좋은것 같아요.

 

딸기파운트케이크 바로 그려보겠습니다.

 

 

 


 

( 3:50 ) 오일파스텔로 그리는 딸기 파운드 케이크 동영상 보기

 


 

오늘도 있는 나름 썸네일 😘

우선 색연필로 밑그림을 그려주었어요. 그릴땐 힘을 빼고 살살 그려주세요.

 

 

지우개로 한번 지워주면 색연필이기 때문에 완전 지워지지는 않고 조금 연해지는 정도로 지워집니다.

 

 

빵 안쪽을 먼저 칠해주세요. 저는 251번을 사용했어요.

진하고 꾸덕꾸덕하게 팍팍 칠해주세요.

 

 

그다음 243번을 이용해 조금 밝은 부분을 표현해주었어요.

사진을 보면 앞 모서리 부분쪽 빵이 밝고, 또 전체적으로 드문드문 밝은걸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런부분을 생각하며 쓱쓱 칠해주세요.

 

빵 참고

 

 

251번보다 조금 더 어두운 250번으로 빵 아래쪽도 드문드문 칠해줍니다.

그리고 똥이 생기는건 면봉으로 다듬듯 문질러주세요.

 

 

252번으로 케이크 겉부분을 먼저 그려줍니다.

그리고 253번으로 그 위에 한번 더 그려주는데 이때는 최대한 많이 흔들리거나

두꺼워지지않게 조심해서 그려주세요.

 

 

그다음 253번 보다 좀 더 짙은색의 색연필로 덧그리면서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이제 안쪽에 딸기잼을 그려주세요.

두가지 색을 사용했습니다.

 

딸기잼 참고

 

 

너무 두껍게 그려진것같아 빨간색 색연필로 다듬어주면서 두껍게 그려진 부분은 살짝 긁어주었어요.

 

 

이제 빵 윗부분을 253번으로 그려주는데 생크림 부분은 공간을 비워두고 그려줍니다.

그다음 저는 243반번으로 생크림을 그려주었어요.

 

 

244번 문교 흰색으로 생크림 안쪽을 먼저 칠해주고, 오타가 있지만 209번 입니다.

209번으로 딸기를 그려줍니다. 색칠까지 해주세요.

 

 

288번으로 딸기 왼쪽 부분을 칠해 조금 더 밝은것을 표현해주고

209번보다 어두운 색의 빨간색으로 오른쪽 아래부분을 칠해서 어두운 부분도 표현해주세요.

 

딸기 참고

 

 

253번으로 케이크 위쪽을 칠해주는데 이때 위에 흰색을 덧칠해줄것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칠하지 말고 대충 쓱쓱 칠해줍니다.

 

 

그리고 먼저 문교 244번 흰색으로 쓱쓱 칠해주고, 그다음 시넬리에 화이트색으로 콕콕 찍으면서 올려주세요.

 

빵 윗부분 참고

 

생크림 부분도 시넬리에 화이트로 덧칠해주었습니다.

 

 

이제 초반에 케이크 윗부분 다듬을때 사용한 색연필로 생크림 아래쪽에 그림자를 표현해주세요.

 

 

그리고 그외에 금이 간 부분도 색연필로 그려주었어요.

 

 

딸기에 흰색으로 빛이 들어오는 부분을 살짝 칠해서 면봉으로 문질러주세요.

색연필로 딸기씨를 그려주었어요.

 

 

저는 생크림 모양이 너무 안보이는것 같아 연한 갈색을 이용해 생크림 모양을 한번 더 그려주고

그위에 시넬리에 화이트를 한번 더 덮어주었습니다.

 

 

완성! 사진과 비교해가면서 부족한 부분이 있나 확인하고 조금씩 더 수정해주셔도 됩니다.

 

 


 

 

오일 파스텔로 풍경을 아무래도 많이 그리다보니 풍경 아닌 부분은 아직도 좀 어설픈점이 많지만

그래도 내가 먹었던것을 그림으로 그리니 또 그때 생각이 나고 좋은것 같아요.

 

케이크 사진 비교하시고 싶으시다면 사진 찍어볼까 카테고리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jion17.tistory.com/entry/딸기파운드케이크?category=933276

 

 

오늘도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